발기부전치료제구입 전남농업기술원은 맛과 수확량, 재배 안정성을 모두 갖춘 대추형 방울토마토 새 품종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품종은 평균 크기가 28g 정도로 한 입에 먹기 좋은 대추 크기다. 당도는 9브릭스를 기록해 일반 방울토마토보다 높은 수준이다. 브릭스는 과일 당도를 표시하는 단위로, 숫자가 클수록 단맛이 강하다.
특히 과육이 단단해 잘 터지지 않고 꼭지가 떨어지는 현상도 적다. 모양과 식감이 좋아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선호할 수 있다는 평가다.
수확량도 많다. 10a(약 300평)에서 3.4t가량을 수확할 수 있어 기존 품종보다 생산성이 높다. 토마토에서 자주 발생하는 병에도 강해 농민들이 안심하고 기를 수 있다.
지난 7월 소비자 48명을 대상으로 한 기호도 조사에서는 당도, 과즙, 식감, 외관 모두에서 시중에 나온 품종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민영 전남농업기술원 연구사는 이번 신품종은 품질과 재배 안정성을 모두 충족했다며 연말까지 품종보호 출원을 마치고 2026년부터 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6년 1월 정식 운행을 앞두고 16일부터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일원에서 자율주행버스를 시범운행한다.
부산시는 16일부터 연말까지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 일원에서 자율주행 전기버스를 시범운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동해선 오시리아역에서 동부산관광단지를 오가는 2개 노선으로 평일 오전 9시 45분부터 오후 5시 55분까지 운행한다.
A노선은 오시리아역~국립부산과학관입구~국립부산과학관~롯데몰~이케아~오시리아역을 순환한다. 운행시간은 35분. 하루 16회 운영한다.
B노선은 오시리아역~롯데몰~동부산관광단지~용궁사·국립수산과학관~동암정문~동암후문을 왕복한다. 운행시간은 50분. 하루 12회 운영한다.
6세 미만 영유아는 안전상의 이유로 탑승이 제한된다. 6~13세 어린이는 보호자 없이 탈 수 없다. 보호자 1명당 어린이 2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시범운행 기간 요금은 무료다.
자율주행 버스는 운전자가 탑승해 고속도로나 특정 조건에서 개입 없이 주행할 수 있는 자율주행 레벨 3 수준이다. 시험운전자와 안전관리요원이 탑승해 돌발상황에 대비하며 일부 구간에서는 안전을 위해 수동운전을 병행한다.
4대를 운행하며, 차량당 최대 승객
발기부전치료제구입 15명이 탑승할 수 있다.
부산시는 시범운행 기간 축적된 운행 자료를 토대로 기술 안정성을 검증한 뒤 내년 1월부터 정식 운행한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2022년 자율주행 자동차 시범운행지구로 지정됐다. 지난 7월10일부터 지금까지 내부 시험운행을 진행했다.
황현철 부산시 교통혁신국장은 자율주행버스 시범운행은 부산이 미래형 대중교통 서비스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시범운행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의 대중교통 접근성을 높이고,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형 대중교통 서비스 모델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